농식품산업 혁신 이끌 인재 90명 배출
농식품산업 혁신 이끌 인재 90명 배출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2.13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 2023년 하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수료식 개최
경영환경‧푸드테크 스마트팜 사례, 온라인 도매시장 등 교육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가 지난 12일 경기 수원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원장 양인규, 이하 교육원)에서 2023년 하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농식품산업 혁신을 이끌어 갈 90명의 인재를 배출했다. ·

농식품마케팅대학은 농식품산업의 핵심 인력을 양성하고자 aT가 운영하는 농식품산업 분야 유일한 장기 전문 교육과정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농산물 CEO MBA(1년) ▲농식품 디지털 유통 전문 경영인(6개월)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6개월) 총 3개 과정을 운영했다.

2023 하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수료식 모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1열 왼쪽 5번째)
2023 하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수료식 모습.

교육생들은 학계, 산지·소비지 유통 현장 전문가, 해외 바이어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으로부터 ▲경영환경 메가트렌드 ▲푸드테크 스마트팜 적용사례 ▲온라인 도매시장 등 유통환경 트렌드 ▲ESG 이해 등 지속 가능한 기업 성장을 위한 양질의 교육을 받고 우수현장 견학과 국내 연수로 상호 비즈니스 협력 방안도 모색했다.

교육원은 특히 정부 국정과제인 농산물 유통의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 농업, 스마트 푸드테크 교육에 초점을 두고 교육생들이 급격히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지속 개편했다. 또한 현장 중심의 현업 적용 실용화 방안을 제시하는 등 중소식품기업의 경영환경 대응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김춘진 aT 사장은 "농식품마케팅대학의 전문 교육과정은 우리 기업들이 위기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한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