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로 나누는 훈훈한 이웃 사랑
김치로 나누는 훈훈한 이웃 사랑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2.2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연구소, 플리마켓 수익금으로 이웃들에게 김치 나눔
12년째 사랑의 김장 나눔… 공공기관 사회적 책임 실천 일환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장해춘, 이하 김치연구소)가 지난 28일 창립 14주년 기념식 겸 종무식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이웃을 위한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1000kg의 김장김치는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와 협력해 지역의 아동과 청소년, 다문화센터, 장애인보호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연구소 직원들.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연구소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이번에 준비한 김장김치는 지난 20일 연말을 맞아 직원 간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위해 개최한 'WiKim 플리마켓'에서 직원들이 직접 기부한 물품을 거래한 수익금과 연구소 재원으로 마련됐으며, 남은 기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할 예정이다.

장해춘 소장은 "연말 연구소 직원들 간에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위해 기획했던 플리마켓 행사가 기부까지 이어진 점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후원사업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이웃에 따뜻한 나눔을 전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김치연구소는 경기도 성남시에서 광주광역시 청사로 이전한 첫해인 지난 2012년부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12년째 연례행사로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