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빅데이터 활용 메뉴관리시스템 구축 
CJ프레시웨이, 빅데이터 활용 메뉴관리시스템 구축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1.11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뉴와 식자재 등 다양한 데이터 축적·활용해 급식 운영 개선
영양사와 조리사 등 핵심인력이 가진 노하우 데이터화해 공유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단체급식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메뉴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이번에 선보인 메뉴관리시스템은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단체급식 업무 노하우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단체급식 산업의 핵심인력인 영양사, 조리사 등 개개인이 지닌 노하우를 데이터화하고, 업무 자동화와 생산성 향상 효과를 창출하기 위함이다.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해 '메뉴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사진은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메뉴관리시스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메뉴관리시스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시스템의 주요 역할은 ▲메뉴 데이터 자산화 ▲업무 효율성 향상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다. 먼저 효율적인 메뉴 데이터 수집을 위해 누구나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 표준화를 진행했다. 

각 점포 담당자는 시스템을 통해 메뉴를 검색하고 입력할 수 있으며, 다른 담당자가 등록한 내용도 공유 및 가공 가능하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고품질의 데이터를 축적해 향후 고객 맞춤형 메뉴 개발을 위한 분석도 진행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메뉴관리시스템 등 IT 인프라를 강화하고 내부 데이터 활용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 구조가 갖춰지고 있다”며, “궁극적으로는 전사에 걸친 데이터 역량 강화를 통해 신사업 기회와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