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원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부위원장, '정명 의정대상' 수상
한원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부위원장, '정명 의정대상' 수상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1.14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 의정 대상,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
대표 발의 3건과 공동 73건 총 76건을 발의 등 왕성한 입법 활동 공로 인정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한원찬 부위원장(국민의힘)이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6회 정명 의정대상' 광역‧기초의원 부문 최우수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하는 정명 의정 대상은 2023년 한 해 동안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최선을 다한 공로자를 발굴해 그 공을 치하하고, 널리 알려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원찬 경기도의원이 지난 11일 제6회 정명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모습.
한원찬 도의원이 지난 11일 제6회 정명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모습.

한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개원 후 조례안 및 촉구건의안 등 대표 3건과 공동 73건 총 76건을 발의했으며,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구성된 의정정책추진단 위원으로 전국 최초 의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치 모델을 정립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6회 정명 의정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한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도민 행복을 위해 도민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위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방향성과 사명감을 부여해 주시는 의미로 마음에 새기며, 도민 여러분께 큰 힘이 되어드리는 정치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