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학교 업무 지원 돕는 안내서 발간
대구교육청, 학교 업무 지원 돕는 안내서 발간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4.01.28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학교지원센터,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안내서 배포
2024년 신규 게재 사업 7개 포함해 19개 사업 내용 반영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산하기관 대구학교지원센터(단장 이재복, 이하 센터)가 지난 24일 교직원 업무를 경감하고, 센터 추진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대구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안내서(이하 안내서)'를 발간해 학교 현장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대구학교지원센터가 발간한 '업무 지원 안내서'.
대구학교지원센터가 발간한 '업무 지원 안내서'.

이번 안내서에는 2024년 센터가 신규 지원하는 사업을 포함해 다양한 학교 지원 사업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교직원들이 쉽게 정보를 찾아 업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주요 내용으로 2024년 신규·확대 지원 사업인 중등 기간제교원 채용업무 외 6개 사업을 포함해 3개 분야 총 19개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방법과 절차, 관련 법령, 각종 서식 등을 수록하고 있다.

올해 신규로 게재된 사업은 ▲급식기구 배치 설계 컨설팅을 비롯해 ▲중등 기간제교사 채용 ▲공기질 특별점검 ▲시설관리 통합발주 ▲학교 고소작업 등 모두 7가지다.

안내서는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도록 센터 누리집에 PDF 파일로 탑재되며, 향후 사업별 만족도 조사와 학교지원 연구회 운영 등을 통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매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복 단장은 "이번에 발간해 배부하는 안내서가 학교 현장의 업무경감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학교로 한 걸음 더 다가가 학교 현장과 적극 소통하며, 교육 본연의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