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시설개선자금 신청하세요~"
"HACCP시설개선자금 신청하세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4.01.30 0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HACCP인증 업체, 위생·안전 설비 등 개·보수비 50% 지원
식약처, 업체당 최대 1000만 원… 1월29일부터 선착순 신청·접수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HACCP인증원)이 HACCP을 인증받은 소규모 축산물 업체 총 400여 곳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시설개선자금 총 40억 원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햄, 소시지 등 식육가공품을 생산하는 연매출 5억 원 미만이거나 종업원 21인 미만인 소규모 식육가공업체 또는 포장육 등을 생산하는 연매출액 5억 원 미만이거나 종업원 10인 미만인 소규모 식육포장처리업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전경.
식품의약품안전처 전경.

해당 업체 중 올해 HACCP인증을 받은 업체의 경우 위생·안전 설비 등 개·보수 비용의 5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1개 업체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1월29일부터 국고보조금 소진 시까지이며, 식약처는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소규모 업체가 우선 지원받을 수 있도록 3월까지는 신청 대상 중 지난해 매출액 2억 원 미만인 업체부터 우선 신청을 받는다.

식약처는 신청 업체 자격과 현황 등을 확인해 적합한 경우 시설개선자금을 지급하며, 시설개선자금을 받은 후 1년간 인증 유지 여부 등을 확인해 시설개선자금 지급의 적정성 등을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규모 식품·축산물 업체의 HACCP 인증에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