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년 연속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경남도, 2년 연속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 김선미 기자
  • 승인 2012.12.05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식품안전성 위한 발빠른 대응 우수 평가돼

경상남도는 2년 연속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주관한 2012년 식품안전관리사업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실시되고 있는 식품안전관리사업 평가는 식품안전관리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해 국민보건증진에 공이 큰 기관을 표창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16개 시ㆍ도와 6개 지방 식품의약품안전청을 대상으로 식품위생업체의 지도 및 점검실적 및 위해식품 발생 시 신속 대응여부, 보건환경연구원의 검사능력, 인구 100만 명 당 식중독 환자 수 등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경남도는 식중독예방 관리 평가분야에서도 2006년부터 최우수 기관과 우수기관으로 5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을 함에 따라 식중독예방 분야에서 전국 최고의 업무능력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경남도는 올해 식품위생업소 7만4천7백여 개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했으며 유통식품의 수거검사 결과 위해식품으로 판명될 시, 그 결과를 도민들에게 신속히 홍보하는 등 도민의 먹을거리 안전성 확보에 빠른 대응을 해 왔다.

경남도 식품의약과 박권범 과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도민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제조와 유통, 소비단계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민에 대한 안전한 식품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