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식품비 가장 높은 지역은 어디?
학교급식 식품비 가장 높은 지역은 어디?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6.07.2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무상급식 400원· 高 270원 추가 지원

최근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부실급식 논란으로 학교급식의 식품비 단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낮은 식품비 지원단가가 부실급식의 한 원인이라는 지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아산시(시장 복기왕)에서는 충청남도와 함께 추진하는 무상급식과 함께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친환경 식재료 공급을 위해 추가 지원을 검토해 지원하고 있다.

2016년 지원단가를 보면 초등학교는 무상급식비와 아산시 친환경급식 추가지원금을 포함해 2634원으로 전국 평균 2141원보다 20% 이상 높다.

지난 2011년 무상급식을 시작하면서 아산시는 무상급식에 따른 급식의 질 저하를 우려해 친환경 식재료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지원금을 편성해 학교급식 수준을 높였다.

 

 

또한 친환경·우수 식재료를 공급할 수 있는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설치해 식재료 안전관리와 공급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 올 상반기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공급된 식재료 중 약 73% 가량을 친환경 식재료로 공급하는 등 친환경 사용 비율을 점차 높여가고 있다.

특히 이번 부실급식 논란의 이유 중 하나가 낮은 급식비라는 주장이 제기되며 친환경 급식을 추가지원하려는 타 지자체의 문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아산시 관계자는 "매년 예산편성 시기가 되거나 이번 같은 급식 문제가 나오면 많은 지자체에서 문의를 하고 있다"며 "현장에 근무하는 학교 영양(교)사들도 시 추가지원금 때문에 친환경 급식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아이들 급식만족도 또한 높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