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상반기 학교급식 만족도 합격
충북교육청, 상반기 학교급식 만족도 합격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8.09.2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 교육청은 학생 1만1,641 명, 학부모 1만1,20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반기 학교급식 수요자 만족도 조사’에서 합격점을 받았다고 지난 8월24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는 87.1%가 ‘보통 이 상 만족한다’고 답해 지난해 하반기 대비 만족도가 2.1% 상승한 반면, 불 만족하거나 매우 불만족한다는 응답 은 12.9%로 2.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초등학교 238 교, 중학교 83교, 고등학교 82개교에 서 초등학생 5학년과 중·고교 2학년 가운데 1학급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 으로 실시됐다.영역별 만족도에서는 음식의 맛, 영 양분 등 급식의 질과 급식정보 제공 등의 급식운영 영역에서 85%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반면, 조리종 사원의 친절성과 식사 장소 등 급식 환경 영역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만 족도를 나타냈다.조사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미국 쇠고기 개방에 따른 식재료의 투명화를 건의했다.이 외에도 식단의 다양화와 적량 배식, 조리종사원 친절교육, 급식실 환경개선 등의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조리종사원이 수시로 변하는 급식환경에서 과중한 업무를 맡다 보니 친절도 부문에서 낮게 평가된 것 같다”며 “각 학교의 친 절 서비스 교육을 강화해 이를 보완 하는 한편, 지속적인 시설개선과 현 대화 기구 도입 및 노후기구 교체 등 쾌적한 급식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