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에 ‘불룩’ 튀어나온 뱃살, 홀쭉하게 빼는 다이어트 방법
봄바람에 ‘불룩’ 튀어나온 뱃살, 홀쭉하게 빼는 다이어트 방법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4.0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밥을 먹고 나면 손에 잡히는 두둑한 ‘뱃살’. 살짝 나온 뱃살은 애교라며 귀엽게 넘어갈 수도 있지만 언제나 불룩하게 튀어나온 뱃살은 앉으나 서나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무엇보다 이러한 뱃살은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만병의 근원이라 할 만큼 건강에는 ‘독’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건강의 적 ‘뱃살’을 손 쉽게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 단기간에 뺄 수 있는 뱃살 다이어트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봤다.
 

▲굶기 다이어트는 NO, 삼시세끼 챙겨먹기=뱃살을 빼기 위해 무작정 굶기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들이 많다. 한두 끼니 굶는다고 몸에 큰 무리가 오는 것은 아니지만 이를 장기간 지속한다면 분명 문제가 될 수 있다. 식사를 하지 않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몸에서 빠져나가는 것은 ‘지방’이 아니라 ‘수분’ 혹은 ‘단백질’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자. 일주일, 2주일만에 5kg, 10kg 등 단기간에 체중감량을 하기보다는 조금 더 넓게 보며 다이어트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뱃살 빼기 다이어트 방법이다.

▲살 빼려면 ‘지방’보다 ‘탄수화물’ 줄이세요=체중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지방’을 줄이는 것이라고 알고 있다. 하지만 미국의 한 연구팀의 연구 결과 체중감량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저지방 식단’보다 ‘저탄수화물 식단’인 것으로 밝혀졌다.

1년간 저지방 식단을 유지한 사람은 평소 식단을 유지한 것에 비해 1년간 5.4kg을 감량했지만, 저탄수화물 식단을 먹은 경우에는 저지방 식단보다 1.15kg 더 줄여 총 6.55kg 체중 감량에 성공한 것이다. 즉, 단순히 칼로리가 높다는 이유로 살이 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저지방 식단을 추천할만한 근거는 찾지 못한 것.

▲자신만의 식사 규칙 만들기=식사를 할 때에는 자신만의 규칙을 만드는 것도 뱃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이다. 이를테면 세끼는 모두 먹되 빵이나 과자 등의 간식은 금한다든지, 먹고 싶은 음식을 모두 먹되 인스턴트 음식과 패스트푸드만은 먹지 않는 식이다 커피는 마시되 탄산음료는 피하고, 시간을 정하고 몇 시 이후로는 먹지 않겠다고 생각하는 등 자신만의 작은 규칙을 만들어서 하나씩 실천해나가는 것이 좋다.

만약 혼자서 하는 뱃살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전문 식품 혹은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일정 기간 꾸준히 운동했을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주어 체지방감소, 혈당감소 및 날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음식 섭취를 무조건적으로 참으면 스트레스로 인해 오히려 더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되거나 폭식을 할 수도 있다”며 “매일 정해진 시간에 운동을 해야 살을 뺄 수 있다는 강박적인 사고보다는 틈틈이 짬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하고 실행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