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장혁 교수 “제2의 인생 위한 최고의 자격증”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장혁 교수 “제2의 인생 위한 최고의 자격증”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4.0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작년 28회 시험에는 약 23만 명이 접수하면서 전년대비 약 20%의 증가율을 보이기도 했다.

계속되는 공인중개사 열풍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품을 터. 공인중개사 수험가에서는 ‘정말 공인중개사 전망이 좋은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가장 많이 받는다고 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학개론 장혁 교수는 “제2의 인생을 위한 최고의 자격증”이라고 단언한다. 그 이유는 집 없이는 살 수 없고, 부동산 거래는 끊임없이 계속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 갱신 없는 평생 자격증인데다, 소자본으로 개업이 가능한 평생직장이기 때문에 개업에도 부담이 없어 더욱 인기다. 

높은 활용도 대비 취득 또한 간단하다. 절대평가 기준으로 합격기준 60점 이상만 맞으면 합격이기 때문이다.

장혁 교수는 쉽게 합격하는 방법으로 “목표를 100점이 아닌 합격에 두라”고 말했다.

60점만 받으면 합격인데, 굳이 고득점을 위해 시간 낭비할 필요 없다는 것. 대신 합격점에 맞춰 공부하는 방법은 장혁 교수의 강의에서 충분히 습득이 가능하다.

장 교수는 “최근 계산 문제가 많아지면서, 체감 난이도가 상승했을 것”이라며 “트렌드에 따라 올해 시험도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이어 “부동산학개론은 공법, 세법 과목과 연계성이 있기 때문에, 학개론 기본을 잘 닦으면 다른 과목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다”면서 “사회과학의 이론과목인데다 수험량이 많아 공부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장혁 교수는 “강의를 통해 합격전략 점수를 설정하고, 점수에 맞게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이라며 “포기하지 말고 열정과 꾸준함만 가지고 따라오면, 누구든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