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과 탄력 고민 해결 슈링크, 피부상태 정확한 진단 중요
주름과 탄력 고민 해결 슈링크, 피부상태 정확한 진단 중요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2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박나래 기자]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을 꿈꾸는 여성들이 많다. 미인의 필수 조건으로 동안이 자리매김한 것은 아주 오래된 일이다. 그러면서 다양한 안티에이징 방법들도 개발돼 인기를 얻었다.

그중 리프팅을 통한 방법은 수술이 아니면서도 효과가 있으며,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고 부작용 걱정도 적어 각광을 받고 있다. 리프팅이란 사라진 피부탄력을 되돌려주고 활력을 되찾아 주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리프팅이 무조건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장하는 건 아니다. 특히 표정이 부자연스럽고 어색해지는 문제를 피하기 위한 방법 등이 이 필요한데, 이 때문에 슈링크리프팅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목동 맑고고운의원 이성주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피부탄력 개선에 이롭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는데 도움을 준다"며 "특히 각종 주름, 탄력 저하 문제와 동안피부에 보탬이 되고 안전한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피부의 근본을 바꾸는 역할로도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하는 방법이라는 것. 피부 표면에는 자극 없이 피부 속 3mm 진피층과 4.5mm 섬유근막층까지 침투한 초음파는 열 응고존을 만드는데 이를 통해 콜라겐섬유가 만들어지고, 피부결이 개선되는 등 강력한 리프팅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면서 오래 지속된다는 설명이다. 또 압력 및 속도를 조절해 피부 표면의 미세주름을 없애는 것도 가능하다.

시술 후 곧장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 효과가 6개월 이상 지속되면서 해결할 수 있는 증상에는 이마, 미간, 눈가, 입가, 목, 팔자 주름 및 눈꼬리처짐, 턱 선 처짐 등이 있다고 한다.

맑고고운의원에 따르면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피부 주름 및 탄력 상태를 정확히 진단해 그 결과에 따라 맞춤 계획하고 설정해야만 효과를 끌어 올릴 수 있다. 또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효과를 오래 유지 시키고, 혹시 모를 부작용 발생까지 철저하게 방지해야 한다는 것.

이 원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 KFDA 인증을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슈링크리프팅은 짧은 시간, 안전성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 효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고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안티에이징 시술로 적합하다. 의료진의 실력, 전후 관리 시스템 등을 확인한다면 만족할 만한 동안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방법으로 피부관리에 나선다면 리프팅 관련 부작용이나 유의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고 내 피부상태에 맞는 방법인지 등을 미리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