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늘어지는 볼살, 심부볼 제거, 얼굴지방흡입으로 개선할 수 있어
축 늘어지는 볼살, 심부볼 제거, 얼굴지방흡입으로 개선할 수 있어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4.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최근에는 통통한 볼살로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동안 미인’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과도한 볼살은 얼굴을 더 커보이게 하거나 목이 짧아보이게 할 수 있고 고집이 세거나 둔해 보이게 하는 등 대인관계 형성에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볼살은 운동을 통해 얼굴살을 빼도 탄력 없이 처진 피부가 되거나 이중턱이 두드러져 보이기도 한다.

심부볼 지방은 협부지방이라고 불리며 볼 깊숙한 곳에 자리 잡은 지방이다. 얼굴의 안쪽에 있는 지방조직인 볼지방 패드의 제일 아랫부위로 피하지방과는 달리 매우 흐물흐물거리는 액체와 같은 지방 덩어리로서 옆머리부터 아래턱까지 연결되어 있다. 심부볼 지방이 많으면 얼굴이 통통해 보이고 지방의 무게에 의해서 얼굴이 빨리 처져 나이 들어 보이게 되고 볼처짐이 되거나 평소에 얼굴이 잘 붓기 때문에 심부볼지방제거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심부볼 제거는 입안 점막을 통해 심부볼 지방덩어리를 제거하는 방식의 시술로서 외부에 노출되는 흉터 없이 비교적 빠르게 시술 받을 수 있다”며 “국소마취 후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으니 볼살이 통통하다면 제거해야 할 것이 심부볼 지방”이라고 말했다.

턱지방흡입, 볼살지방흡입 등의 얼굴지방흡입이 있다. 하악골 측면부위의 피하지방을 3차원적으로 제거해 주변 피부와 처진 살이 턱리프팅 되는 방법이다.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갸름하고 매끈한 턱선을 만들 수 있어 젊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중턱지방흡입은 과도하게 발달한 턱살 및 이중턱의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로서 뼈를 제거하지 않고 턱라인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이동진 원장은 “심부볼 제거와 얼굴지방흡입은 간편하면서 안정적인 수술이지만 시술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검사가 꼭 이루어져야 하며 체계적인 수술 후 관리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어야 한다”며 “무리하게 지방을 흡입하게 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개인마다의 체형과 환자의 안정성을 중점에 두고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