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눈성형 상하안검 수술, 상담과 사후관리가 중요
중년 눈성형 상하안검 수술, 상담과 사후관리가 중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4.1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노화로 인해 생기는 눈 주위 변화, 다시 말해 피부 처짐으로 인한 시야 감소, 혹은 눈 밑의 볼록한 지방의 깊어짐이나 처짐, 피부 주름, 다크써클 등은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거나 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다. 이런 경우 상하안검 수술을 통해 처진 피부나 근육 처짐을 해결하고, 눈 주위의 지방을 재배치해 젊고 환한 눈매의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상하안검 수술은 말 그대로 상안검, 하안검 수술 두 가지를 한꺼번에 통칭하는 것이다. 상안검수술은 노화로 인해 변화된 위쪽 눈꺼풀을 교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하안검 수술은 눈 아래 부위의 피부나 근육의 처짐 혹은 과도한 눈 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수술 모두 절개하는 방식이지만, 절개선이 쌍꺼풀 라인이나 피부 주름 방향에 따라 절개해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는 거의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제림성형외과 양정학 대표원장은 “상안검 수술은 나이가 들어 처지게 된 눈꺼풀의 피부 및 근육을 절제하고, 필요한 경우 퇴화된 근육을 강화해주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예전과는 다르게 쌍꺼풀 라인은 두껍지 않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야 하며, 눈매와 주름의 개선도 균형감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자분마다 처진 범위와 정도가 다르고 해부학적 차이마저 존재하기 때문에 이에 잘 맞춰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수술은 대개 쌍꺼풀 라인을 따라 디자인 후 처진 피부와 근육을 절제하면서 진행하고, 지방이 과도한 경우 이를 제거하거나 재배치한다. 안검하수로 눈이 잘 떠지지 않는 경우 근육을 팽팽하게 잡아줘서 눈매와 주름을 동시에 개선하여 시야가 확보와 함께 눈매도 훨씬 시원하게 될 수 있어서 부위 개선뿐만 아니라 동안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처짐의 해결로 주름개선과 효과와 함께 인상의 변화 없이 자연스러운 눈 밑 주름 개선을 목표로 한다. 눈 아래의 과도한 피부를 절제하고 불룩한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여 눈 아래를 편평하게 만들어 젊은 눈 주위 모습으로 개선하는 식이다”며 “이는 매끄러운 눈 밑으로 변화가 가능한데 불룩나온 눈 밑의 지방을 제거하거나 혹은 재배치해 눈 밑 모양을 매끄럽게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피부, 근육, 근막 고정으로 피부뿐만 아니라 근육도 위쪽으로 당겨줘 리프팅 효과를 유발한다”고 말했다.

양 원장은 또 "전문의마다 인정받은 실력과 방대한 수술 경험을 통해 환자에게 만족을 주고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중년 눈성형인 상하안검 수술은 노화가 진행되며 피부가 얇아져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눈 성형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전문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