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학생감량홍보단 모집
서울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학생감량홍보단 모집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3.3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1일까지...우수 단원은 서울시장 표창장 수여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서울시(시장 권한대행 서정협)가 일상 속에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하고 이를 주변에 확산하는 역할을 할 ‘학생 감량홍보단(이하 홍보단)’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홍보단은 급식을 남기지 않은 사진과 참여활동을 SNS에 올리는 등 실천 사례를 친구들과 공유하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청소년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음식물 쓰레기 감량 노력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10가지 실천사항’을 적극 홍보한다. 실천사항은 ▲장보기 전에 미리 메뉴를 계획하기 ▲구매 시 날짜 확인하기 ▲오래된 식품 앞으로 옮겨 보관하기 ▲적당량 담아 먹기 ▲먹을 만큼만 주문하기 등이다.

서울시는 향후 홍보단의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실천활동, SNS 온라인 활동 등을 평가하고 우수 홍보단원을 선정해 서울시장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홍보단은 서울 소재 초‧중‧고교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희망자는 학교별 1명 이상의 지도교사와 참여학생으로 명단을 구성해 4월 21일까지 서울시 생활환경과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 임미경 생활환경과장은 “음식물 쓰레기 저감을 위해 서울시가 대형감량기 및 RFID종량기 보급 등을 시행하고 있지만 근본적으로 가정과 음식점 등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적극 줄여야 한다”며 “우리집과 이웃, 친구가 함께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는 감량홍보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