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진 aT 사장, 가락시장 수산물 물가‧수급동향 점검
김춘진 aT 사장, 가락시장 수산물 물가‧수급동향 점검
  • 서양옥 기자
  • 승인 2022.06.0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농수산식품공사와 ESG 경영‧농수산물 유통 활성화 등 상호 협력

[대한급식신문=서양옥 기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은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소재 가락시장 가락몰을 찾아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한 뒤 주요 수산물의 가격과 수급 동향 등 장바구니 물가를 점검했다.

김춘진 aT 사장(오른쪽 두 번째)이 서울가락시장 가락몰 수산물 매장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김춘진 aT 사장(오른쪽 두 번째)이 서울가락시장 가락몰 수산물 매장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aT가 올해 처음 해양수산부의 수산물 물가실태조사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수산물 소매가격조사 현장을 직접 살피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추진됐다. 

aT는 수산물 수매·비축 품목인 명태, 고등어, 갈치 등 대중성 어종 6종을 포함한 16개 품목의 소매가격을 전통시장, 대형유통업체 등 19개 지역 45곳에서 매일 조사해 정부의 수산물 가격 안정사업과 소비자의 알뜰 구매를 지원하고 있다. 

김 사장은 가락몰 방문에 앞서 문영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을 만나 저탄소 식생활 문화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에 대해 설명하고 ESG경영 실천과 농수산물 유통 활성화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정확하고 신속한 현장 물가 조사는 농수산식품의 선제적 수급관리와 대국민 신뢰제고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민의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