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모집 
남양주시,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모집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3.02.23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급식 및 보육 환경 점검할 전문가단원 모집
최종 선발 후 오는 12월까지 모니터링과 컨설팅 진행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3월 3일까지 어린이집의 급식, 보육 환경 등을 점검하는 ‘부모 모니터링단’ 전문가 단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부모와 보육·보건 전문가가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해 건강, 안전, 급식, 위생 관리 영역을 모니터링하고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남양주시는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전문가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남양주시는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전문가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남양주시는 올해 10명 이내의 보육·보건 전문가를 모집하며,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서류 및 면접 심사 결과 등에 따라 합격 인원을 결정할 예정이다. 위촉된 단원은 오는 12월까지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모니터링 결과는 해당 어린이집 운영위원회와 학부모에게 공지된다.

보육 시설 근무 경력 3년 이상인 보육교사 1급 자격 소지자, 근무 경력 3년 이상인 영양사·간호사·의사 등 보건 전문가는 누구나 ‘부모 모니터링단’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남양주시청 보육정책과 보육지도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집의 실수요자인 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해 시민의 보육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부모 모니터링단’ 운영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