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과 놀고 먹고 “곤충과 친해져요”
곤충과 놀고 먹고 “곤충과 친해져요”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3.04.0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농업기술원, 곤충 체험 프로그램 ‘곤충체험학교’ 운영
곤충 관람, 식용곤충 시식, 곤충채집 등 다양한 체험활동 준비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 이하 경기농기원)은 오는 17일부터 6월 8일까지 곤충 전문가의 해설과 현장체험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곤충체험학교’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현장에서는 곤충 관람, 식용곤충 시식, 채집, 등 다양한 행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유치원 단체체험과 가족단위 개별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다.

곤충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장수풍뎅이 애벌레 등 곤충을 살펴보고 있다.
곤충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장수풍뎅이 애벌레 등 곤충을 살펴보고 있다.

‘곤충생물 관람’에서는 사슴풍뎅이, 톱사슴벌레, 길앞잡이 등 흔한 곤충부터 넓적배사마귀, 광대노린제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곤충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곤충 전문가로부터 먹이나 생육 특징 등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식용곤충 시식’에서는 미래 식량으로 각광받는 곤충을 먹어야 하는 이유, 어떤 곤충을 먹을 수 있는지 등을 알아본다. 특히 식용 식자재로 인정받은 갈색거저리 애벌레(밀웜)과 쌍별귀뚜라미를 먹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곤충 컨텐츠 공모전 수상작 관람, 곤충 웹툰 관람 등이 준비됐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 및 가족은 7일부터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매일 단체 80명, 가족 단위 2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정된 사람은 개별 통보한다. 김석철 원장은 “참여자들이 가정을 벗어나 현장에서 곤충을 직접 체험해보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