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식습관 교육 공모전 ‘채소愛착’ 연다
CJ프레시웨이, 식습관 교육 공모전 ‘채소愛착’ 연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5.15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식습관 교육 콘텐츠 개발, 채소 키우기 활동 등 진행
오는 7월 14일까지 접수받아, 시상 후 수상작은 전국 어린이집과 공유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친환경 채식 식습관 교육을 위한 ‘채소愛착’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참여 대상을 서울 지역에서 전국 어린이집으로 확대하고, 수상 규모도 늘렸다.

‘채소愛착’ 공모전은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 전국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이하 전국 육종지협의회)와 연계해 단체 부문(어린이집 교육 프로그램 개발), 개인 부문(가정 내 채소 키우기 활동) 두 가지로 진행된다. 

단체 부문은 한어총 소속 전국 어린이집 교직원이 친환경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원아들이 실제 활동한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는 과제다. 수상작은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한어총 전국보육인대회에서 책자로 공유될 예정이다.

개인 부문은 전국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아이들이 식물을 재배하는 과정에 대한 체험수기와 함께 사진 또는 영상을 제출하거나, 재배하며 느낀 점을 바탕으로 ‘푸른 우리 지구’를 주제로 그린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오는 7월 14일까지 신청·접수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어총 및 전국 육종지협의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국 보육 교직원과 학부모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건강한 식문화를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친환경 식습관 교육 공모전 '채소愛착' 포스터
CJ프레시웨이 친환경 식습관 교육 공모전 '채소愛착'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