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공공기관, 일회용품 줄이기 합동 캠페인 벌여
경기도내 공공기관, 일회용품 줄이기 합동 캠페인 벌여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9.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경기도청·경기도의회, 6일 경기융합타운에서 진행
청사 내 일회용품 사용 제한 및 일회용 컵 반입 금지 공동 홍보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경기융합타운 입주기관들이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적인 업무 문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경기도청(도지사 김동연)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 이하 경기교육청),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일회용품 없는 경기융합타운 조성’을 위해 지하 1층 출입구에서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모습.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모습.

청사 내 일회용품 사용 제한과 일회용 컵 반입 금지 홍보를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에는 이경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종석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일회용품 줄이기 함께해요’ 홍보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입고 일회용품 관련 O/X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경기융합타운 내 직원들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행사 관계자는 “공직자들이 앞장서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려고 노력한다면 도민들도 자발적으로 환경을 위해 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민들도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교육청은 지난 6월 환경의 날을 맞이해 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에코-클라우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지난 1일에는 청사 내 일회용품 줄이기 전면 시행에 나섰다.

경기교육청은 일회용품 Zero를 위한 5가지 실천 수칙인 ‘함께 해요 105 실천 수칙’을 마련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탄소중립 실현과 친환경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