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급식 필요 정보 엄선한 카탈로그 전군에 배포
군급식 필요 정보 엄선한 카탈로그 전군에 배포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3.11.2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산업協-육군, 군급식 MAS제품 카탈로그·레시피북 발간
지난 23일 발간해 기증식 열어, 군급식 식단 다양화에도 기여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 이하 협회)는 지난 23일 육군 군수사령부에서 이효율 협회장, 엄용진 육군 군수사령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급식 다수공급자계약(이하 MAS) 제품 통합 카탈로그 및 레시피북(이하 군급식 카탈로그)’ 발간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증식에서 협회는 육·해·공군·해병대에 배포될 군급식 카탈로그를 육군 군수사령부에 전달했다.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 회장(오른쪽)이 엄용진 육군군수사령부 사령관(왼쪽)에게 기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 회장(오른쪽)이 엄용진 육군군수사령부 사령관(왼쪽)에게 기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육군 협조 하에 발간된 군급식 카탈로그에는 총 110개사의 군급식 MAS제품 정보가 게재되어 있다. 그리고 이같은 제품을 바탕으로 한식·양식·중식·일식·아시안·디저트 레시피 84개가 제품을 활용한 손쉬운 조리법도 QR코드와 함께 수록되어 있다. E-BOOK 형태로 제작된 군급식 카탈로그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효율 회장은 “군에서도 군급식 카탈로그을 적극 활용해 새로운 메뉴 확대 등 군급식 식단 다양화 노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