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올바른 적용 및 운영방안 교육
HACCP 올바른 적용 및 운영방안 교육
  • 임해니 기자
  • 승인 2015.07.0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소비자단체·식품협회, 안전한 식품관리 위한 'HACCP' 함께 홍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 이하 식약처)는 한국소비자연맹, 녹색소비자연대, 한국식품산업협회와 함께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HACCP 교육·홍보'를 7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홍보는 HACCP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와 신뢰를 향상시키고 HACCP 의무 적용이 확대됨에 따라 업체의 HACCP 인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소비자단체 활동 실무자, 식품분야 모니터·주부 등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HACCP 바로알기 교육과 홍보를 실시하고 녹색소비자연대는 어린이들이 HACCP 제도와 안전한 식품 구매 요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HACCP 인증식품 체험활동과 시청각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식품산업협회는 단계적으로 2020년까지 HACCP 의무적용이 진행되는 과자‧캔디류 등 8개 품목을 생산하면서 HACCP 인증을 준비 중인 업체를 대상으로 올바른 HACCP 적용 방안과 적용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소비자단체, 식품 관련 협회와 연계한 교육·홍보를 통해 소비자들이 HACCP을 더 잘 이해하고 업체들이 HACCP 인증을 받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