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환자 500만명 시대… 위염에 좋은 음식 섭취로 개선 기대할 수 있어
위염 환자 500만명 시대… 위염에 좋은 음식 섭취로 개선 기대할 수 있어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1.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빨리 먹는 식습관, 야식, 폭식, 음주 등 불규칙하고 불안정한 생활 습관으로 인해 위염 환자가 500만명에 달하는 시대가 되었다. 국민보험심사평가원의 조사에 따르면 2015년 위염 환자는 556만명이었으며 2016년에는 537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빠른 식사와 자극적 음식 섭취, 과식이 주원인인데 빠른 속도로 식사를 하면 포만감이 덜 느껴지게 돼 과식으로 이어진다. 과식을 하면 음식물이 위에서 정착해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위 점막이 위산에 더 많이 노출돼 위장관계 질환의 가능성이 커지게 되는 것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천천히 꼭꼭 씹어 식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하며 폭식하거나 염분이 많은 음식을 자제하는 등 식습관을 바꾸고 양배추, 감자, 두부 등 위염에 좋은 음식을 그대로 먹거나 즙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권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제주청룡농원은 빨간양배추브로콜리즙, 자색돼지감자즙 등 자사 제품 전 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씨앗파종부터 재배, 정식, 추출, 가공과 같은 제품 생산 과정을 4대가 함께 직접 처리하고 있는 이 업체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된 레드푸드를 주로 다루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제주도의 청정 자연에서 직접 길러낸 농작물을 안전하고 신선하게 선보이고 있는 우리 농원은 KBS 6시내고향, EBS 한국기행 등 방송 출연과 TV CF 출연으로 그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고객들의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 품질관리를 철저히 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청룡농원은 할인 행사 외에도 페이스북 이벤트, 구매 금액 별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