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aT,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5.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쾰른, 상하이, 호치민 등 7개 박람회 한국관 참가 지원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27일까지 ‘2021년도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국가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박람회 개최가 유동적일 수 있으나, 하반기 정상 개최 일정에 맞춰 독일 쾰른(Anuga, 10월), 중국 상하이(국제수입, 11월), 베트남 호치민(Foodexpo Vietnam, 11월) 등 총 7회 박람회의 통합한국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농림수산축산식품 수출이 가능한 생산업체 또는 수출업체로 최대 3개 박람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업체는 통합한국관내 1개 부스를 지원받는다. 또한 신선농산물 300만원, 가공식품 100만원 한도로 운송통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aT가 참가하지 않는 국제식품박람회에 농식품 수출기업의 개별적 참가를 지원하는 ‘개별박람회’ 참가업체도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최대 2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업체는 최대 5백만원 한도로 참가 지원항목에 따라 실제 소요 비용을 지원받는다.

aT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적교류가 제한된 상황에서 직접 참가할 수 없는 박람회는 수출업체들을 대신해 제품은 박람회 현장에 실물로 전시하고, 현지에서 상품설명과 바이어 상담이 가능한 전문 MD를 배치하는 등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