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높은 학교급식 위해 머리 맞댄다
질 높은 학교급식 위해 머리 맞댄다
  • 서양옥 기자
  • 승인 2021.11.18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학교급식 위생관리 협의회 개최
사립유치원 급식환경 개선비, 위생점검 등 논의

[대한급식신문=서양옥 기자] 무상 학교급식이 완료되면서 이제 급식은 질적 향상에 방점을 찍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가 전국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지역의 한 교육청에서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위한 담당자 회의가 열려 눈길을 끈다.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이하 경북교육청)이 교육청 연수원에서 급식업무 담당자 10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위생관리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이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위해 ‘학교급식 위생관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내년 6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유치원의 위생관리 능력을 제고하고, 급식관리 내실화와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시켜 보다 안전하고 질 좋은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022년 6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치원급식 관련 기구 배치기준 표준안 마련을 통한 사립유치원의 효율적인 급식환경 개선비 지원 ▲학교급식 일일 위생 점검사항 개선을 통한 급식 위생관리 업무 경감 ▲사립유치원 영양교사 배치 및 근무원칙 준수를 위한 문제점 분석과 개선방안 협의 ▲기타 학교 및 유치원급식 현안 등 협의가 이뤄졌다.

경북교육청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체계적인 행정 지원을 강화하는 등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제공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