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무상 교육 지원…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취득과정
한국장학진흥원, 무상 교육 지원…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취득과정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커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자 카페 바리스타가 유망 직업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에 바리스타 관련 자격증 1∙2급을 취득하려는 구직자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이들 중 아카데미 학원비에 부담을 느껴 바리스타교육과정 필기, 실기 공부를 미루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본 행사를 열었다는 게 한국장학진흥원 측 설명이다. 해당 행사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 만드는 법, 에스프레소 시스템 등 바리스타가 하는일과 관련 기초 지식을 체계적으로 배우기가 가능하다.

또 해당 교육원의 100종 자격증 과정을 무상으로 수강신청할 수 있다. 이 중에는 커피로스팅마스터, 티소믈리에, 커피감정평가사 등 바리스타 자격증과 함께 학습하기 좋은 자격증 종류들도 있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이 진행하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아울러 본 교육원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 업무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