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지능형 출입통제시스템 구축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지능형 출입통제시스템 구축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6.2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얼굴인식 도입, 방문객관리시스템 전산화 등으로 보안 강화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오송생명과학단지지원센터가 22일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출입통제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오송행정타운에 차세대 지능형 출입통제시스템을 도입해 보안성은 높이되 불편은 최소화하는 ‘스마트 오송행정타운’을 구축하게 된다.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은 인공지능(AI) 얼굴인식 도입, 모바일 출입인증 인프라 구축을 위한 최신 출입단말기 설치, 방문객관리시스템 전산화, 기관 간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시스템의 통일적인 운용 등이다.

인공지능 얼굴인식 시스템은 99.99% 이상의 인식률을 자랑한다. 마스크 착용상태에서도 얼굴 인식이 가능하며 발열체크 기능도 탑재해 보안과 방역을 동시에 달성했다. 특히 서버에 저장된 출입자의 얼굴과 실제 출입하는 사람의 얼굴을 대조해 출입을 허용하는 ‘정밀 복합 인증’으로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오송행정타운 내 각 기관별로 개별 운영되던 출입통제시스템을 오송생명과학단지지원센터에서 일원화해 관리함으로써 출입시스템 운영상의 편의성과 효율성도 크게 높였다.

신인식 오송생명과학단지지원센터장은 “오송행정타운 내 1700대 규모의 최신 카드(신분증) 리더기, 얼굴 인식기, 서버 등 출입통제시스템을 교체해 노후화와 오작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출입상의 불편을 예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