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급식에 적용할 반한 브레인푸드 22 '삼색인절미밥'
단체급식에 적용할 반한 브레인푸드 22 '삼색인절미밥'
  • 이룸나무
  • 승인 2015.12.1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ain Point

콩가루의 단백질과 사포닌

고소한 맛이 일품인 콩가루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뇌를 만드는 주성분인 레시틴이 풍부합니다. 콩에 들어있는 레시틴은 뇌세포에 활력을 주고 기억력에 높이는데 도움을 주지요. 뇌의 노화를 억제하는 사포닌도 듬뿍 들어 있어요.

재료
쌀밥 ⅓공기, 콩가루 1큰술, 흑임자가루 1큰술, 카스테라 가루 1큰술, 생수 1큰술, 소금 조금, 꼬지 여러 개

콩가루의 단백질과 사포닌 고소한 맛이 일품인 콩가루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뇌를 만드는 주성분인 레시틴이 풍부합니다. 콩에 들어있는 레시틴은 뇌세포에 활력을 주고 기억력에 높이는데 도움을 주지요. 뇌의 노화를 억제하는 사포닌도 듬뿍 들어 있어요. 쌀밥 ⅓공기, 콩가루 1큰술, 흑임자가루 1큰술, 카스테라 가루 1큰술, 생수 1큰술, 소금 조금, 꼬지 여러 개


● cooking point  좋은 콩 고르는 법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고 하지요. 좋은 콩은 껍질이 얇고 깨끗하며 윤택이 많이 나고 배꼽 색깔에 검은 낱알이 거의 섞여있지 않습니다. 살찌고, 빛깔이 고우며, 알이 고르고, 벌레가 없으며 다른 물질이 섞이지 않은 것이 좋은 콩이랍니다.

1. 밥은 절구에 담아 생수, 소금을 넣고 방망이로 끈기가 나도록 찧는다.
2. 손에 밥이 달라붙지 않게 물을 발라가며 찧은 밥을 한 입 크기로 동그랗게 빚는다.
3. ②의 밥 완자를 삼색고물에 각각 굴려 고루 묻혀 먹기 좋게 꼬지에 끼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