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전 학교급식을 위한 '2016 영양(교)사 연수회' 개최
경북, 안전 학교급식을 위한 '2016 영양(교)사 연수회' 개최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6.07.2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2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 직속기관 및 유(공립)ㆍ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550여 명을 대상으로 '2016 영양(교)사 연수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성장기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체계적인 영양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해 전문성을 높이고 위생ㆍ안전 관념 고취로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연수 내용은 식생활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요즘 영양(교)사들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경북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생활동중심 수업’의 방향에 대한 안내와 실제 식생활 교육의 사례를 통해 일선 학교에서 식생활 및 영양교육이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서로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무더운 하절기 및 개학철 발생하기 쉬운 학교급식 위생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했으며 학교급식 청렴도, 학교급식 만족도 등 급식 현안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면서 학교급식의 질적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이백효 체육건강과장은 "균형 잡힌 식단, 식생활 교육, 영양 상담 등을 통해 올바른 자기 식생활 관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며 "안전하고 맛있고 영양가 있는 급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