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양은 늘리고 가격 줄인 '가성비 갑' 빵 인기
신세계푸드, 양은 늘리고 가격 줄인 '가성비 갑' 빵 인기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7.01.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대 천왕 맛난빵'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200만개 판매
▲'9대 천왕 맛난 빵' 시리즈 중 85만개가 판매된 '슈퍼 앙금빵'.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의 베이커리 브랜드 데이앤데이(Day And Day)와 밀크앤허니(Milk And Honey)의 ‘9대 천왕 맛난 빵’이 가성비 바람을 타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인기 있는 빵을 골라 중량은 2배 가까이 늘리고 가격은 유지하거나 소폭만 인상해 선보인 ‘9대 천왕 맛난 빵’의 누적 판매량이 200만 개를 돌파했다.

1탄으로 선보인 빵 3종 가운데 기존 105g 중량을 200g으로 늘리고 가격은 200원 올린 슈퍼 앙금빵(1500원)은 단일 제품으로 85만개가 판매되며 ‘9대 천왕 맛난 빵’의 인기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인기는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가성비 트렌드가 식품업계에 확산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소비심리가 위축돼 과거로 돌아가 정서적 안정을 찾고 싶어하는 복고 트렌드를 반영해 ‘그때 그 시절 제일 맛있었던 추억의 간식’을 컨셉트로 제품 선정부터 제품 포장까지 적용한 것도 잘 맞아 떨어진 것으로 평가했다.

‘9대 천왕 맛난 빵’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3탄으로 22cm 길이의 긴 소시지를 넣은 슈퍼 롱 소시지빵과 각종 야채가 듬뿍 들어있는 슈퍼 빅 고로케 등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시중에 판매되는 같은 종류의 빵에 비해 크기가 클 뿐 아니라 가격도 저렴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 하면 기존 제품과 비슷한 가격에 크기가 크거나 많은 제품을 떠올리는데 ‘9대 천왕 맛난 빵’은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빵에 비해 가격은 합리적이면서도 맛도 뛰어나다는 점에서 새로운 가성비 가치를 제공한다"며 "현재 7종까지 출시된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4탄으로 2종을 더 출시해 맛과 가격을 동시에 만족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