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 갑' 건강하게 살빼기 도움식품 5가지
'포만감 갑' 건강하게 살빼기 도움식품 5가지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7.02.2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인터넷매체 치트시트닷컴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건강하게 살을 빼는데 좋은 식품 5가지를 소개했다.
 

삶은 달걀=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게 삶은 달걀이다.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고 열량도 낮다. 삶은 달걀 1개 열량은 78cal에 불과하지만 단백질 6g, 지방 5g이다. 고단백, 건강한 지방이 포함된 식품은 비슷한 열량의 스낵보다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킨다. 또한 달걀에는 비타민 B12와 E, 엽산, 철분, 아연도 풍부하다.


녹색 잎채소=케일, 시금치, 근대 등 녹색 잎채소로 만든 샐러드는 열량과 탄수화물 함량은 낮지만 섬유질이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녹색 잎채소 같은 열량은 적지만 영양소는 농축된 식품은 더 적은 열량을 섭취하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검은콩=콩류를 찐 채소와 퀴노아 등과 섞어 만든 샐러드는 좋은 건강식이다. 검은콩 1컵에는 포화지방은 전혀 없이 단백질 15g이 들어있다.

사과=단 것을 먹고 싶을 때 이를 대신해 쉽게 먹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 사과를 먹으면 다른 스낵을 먹은 사람보다 섭취 열량이 훨씬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귀리=뜨거운 물과 말린 과일, 견과류, 바나나 등 몇 가지 토핑에 귀리를 섞으면 건강한 아침식사를 만들 수 있다. 귀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귀리 반 컵에는 저항성 녹말 4.6g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지방을 태우는 작용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