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어린이급식센터, '多함께 하는 희망 건강캠프'
경산시어린이급식센터, '多함께 하는 희망 건강캠프'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7.08.2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아)는 지난 17일~18일 대구가톨릭대학교내 성바오로관 대강당에서 센터 등록 21곳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및 교사 등 400명을 대상으로 '多함께 하는 희망 건강캠프'를 주제로 지역아동센터 건강캠프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바른 급식 알리미 선포식'을 시작으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상호 협력과 상생을 구축하며 캠프의 의미와 취지를 다졌다.

주요 행사로는 ‘도전!영양 퀴즈왕’, ‘튼튼나라 마술공연’, ‘레크레이션’, ‘미니운동회’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도전!영양 퀴즈왕’은 지금까지 센터에서 진행해온 교육 내용들을 정리해 평가해보는 시간으로 영양 및 위생에 관한 지식을 점검해보고 위생과 영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술공연을 통해 위생⋅영양과 바른 먹거리에 대한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는 계기가 됐고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과 미니운동회를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단합심을 기르고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연 2회 건강캠프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위생과 영양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