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서울시 ‘서울로 우리 밀 가드닝’ 진행
농촌진흥청‧서울시 ‘서울로 우리 밀 가드닝’ 진행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10.1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밀 파종 및 시식·시음회 열어

 

▲ 우리 밀로 만든 가공식품 시식행사에 참여한 시민의 모습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서울시와 공동으로 ‘서울로 우리 밀 가드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17일 서울로7017 보행로와 만리동 광장 등지에서 ‘우리 밀 파종 및 시식‧시음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서울로 우리 밀 가드닝’의 첫 회 프로그램으로 겨울철에도 푸르게 자라나는 우리 밀을 파종함으로써 서울로7017 보행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동시에 우리 밀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서울로 운영단을 비롯해 초록 산책단, 서울시민 등이 참여해 60여 개 화분에 우리 밀 품종의 씨앗을 직접 뿌려보고 우리 밀로 만든 빵과 음료를 시식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서울로 우리 밀 가드닝’ 프로그램은 10월부터 내년 4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우리 밀 쿠키 만들기와 우리 밀 세밀화 그리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로 구성된다.

이 프로그램은 내년 4월 서울시민청에서 개최될 예정인 ‘2018 우리 밀 전시회’와 연계해 우리 밀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진흥청 논이용작물과 오명규 과장은 “앞으로도 서울시와 함께 서울로7017로에 우리 농작물을 이용해 다양한 휴식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이와 함께 안정적인 밀 생산을 위한 기술 개발에 힘써 우리 밀 자급률을 높이는 데에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