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중학생 대상 HACCP 홍보
HACCP인증원, 중학생 대상 HACCP 홍보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12.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기제와 함께 ‘식품안전관리 Academy’ 운영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지난 4일과 7일 대전 글꽃중학교와 동방중학교 학생 67명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Academy’를 운영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지난 4일과 7일 HACCP인증원 대전지원 교육장에서 대전 글꽃중학교와 동방중학교 학생 67명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Academy’를 운영했다.

 

‘식품안전관리 Academy’는 국민 HACCP 인지도 제고 및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일반소비자 및 학생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특히 상반기에는 군급식, 영양사 등 식품관련 종사자와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중학생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교육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대전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HACCP 체험관에서는 손씻기 등 개인 위생체험, 위생전실, 금속검출기 시연 등 이론 수업과 체험 학습을 병행해 구성했다.

HACCP인증원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HACCP 관리의 우수성을 직접 알려주는 좋은 기회였다”며 “HACCP은 국민 모두의 안전을 위한 기본적인 식품안전 정책인 만큼 더욱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이 HACCP 인증과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