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엔탑, 성장기 아동·임산부 뼈 건강 위한 해조 칼슘 영양제 선보여  
팜엔탑, 성장기 아동·임산부 뼈 건강 위한 해조 칼슘 영양제 선보여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7.12.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팜엔탑은 합성부형제 0%의 ‘해조 칼슘 임산부 영양제’를 선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흔히 칼슘은 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칼슘이 풍부한 우유를 권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임산부에게도 산모와 태아 건강을 위해 적합하다.
 
칼슘은 뼈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칼슘이 결핍되면 골다공증 위험이 커지는 것은 물론이고 신경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용하지 못해 짜증, 신경예민, 불면증,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칼슘 결핍이 심혈관계 질환이나 유방암, 대장암, 식도암, 비만 등을 일으킬 수 있다는 보고도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식습관 때문에 칼슘 섭취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바로 음식을 짜게 먹기 때문이다. 나트륨은 칼슘 흡수를 방해하고, 체내 칼슘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커피나 탄산음료도 칼슘 흡수를 막는다.
 
평소 칼슘이 많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고 음식은 되도록 싱겁게 먹는 것이 좋다.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는 우유 및 유제품과 멸치, 뱅어포 등 뼈째 먹는 생선이 있으며, 케일이나 시금치 등의 채소에도 칼슘이 함유돼 있다. 
 
음식만으론 칼슘 보충에 한계가 있는 만큼 별도의 칼슘 영양제를 챙기는 것이 칼슘 결핍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다. 단 칼슘제를 구입할 때는 원료와 화학부형제 함유 여부를 꼼꼼히 따져야 효과, 안전성 면에서 제대로 된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이 제품은 청정지역 아일랜드산 해조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해조칼슘은 벌집형 다공질 구조의 원료 특성상 우리 몸이 수월하게 받아들이고 체내에서도 안전하게 작용한다. 또 칼슘의 대사를 돕는 효소, 조효소, 산소, 미량 원소, 미네랄 등의 생리활성물질을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합성착색료와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합성부형료 등 유해성분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임산부에게도 적합하다. 또 식약처가 식품 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획득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팜엔탑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