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 맛집 '치우짬뽕', 국물 한방울까지 만족스러운 맛 선보여
광명역 맛집 '치우짬뽕', 국물 한방울까지 만족스러운 맛 선보여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7.12.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칼바람이 부는 겨울 가장 많이 찾는 국물 요리는 단연코 ‘짬뽕’이다. 매콤하면서도 쫄깃하고 탱탱한 면은 몸을 녹여줄 뿐만 아니라 회식장소에도 술과 어울리는 안주이기도 하다.

수 많은 짬뽕집 가운데 까다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 광명역 맛집이라 불리며 꾸준히 짬뽕 맛집으로 거론되는 곳이 있다. 광명 일직동에 위치한 '치우짬뽕'은 24시간 푹 우려낸 사골육수와 더불어 비법양념과 함께 볶은 불맛이 강한 고기짬뽕이 그 곳이다. 이 집의 짬뽕은 사골뿐 아니라 각종 한약재를 넣어 24시간 우린 만큼 진하고 깊은 맛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한 웰빙짬뽕으로 연인 뿐 아니라 가족 및 회식장소로도 적합하다.

짬뽕 맛집에 또 다른 기준이라 할 수 있는 면도 알칼리수로 반죽 숙성시킨 생명으로 특유의 찰짐과 보드라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볶을 때 배어나오는 중식만의 화력으로 불내음이 나는 게 특징이며, 매일 직거래로 배송되는 야채와 해산물로 인해 신선도와 식감을 유지하고 있다. 재료가 곧 요리라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는 셈이다. 깊은 국물에 짬뽕뿐 아니라 최근에는 짬뽕밥 또한 인기메뉴로 자리 잡았다.

업체 관계자는 "특별한 홍보 활동없이 입소문만으로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있어 하루가 보람차다"며 "책임과 정성으로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