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교실 운영
광진구,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교실 운영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01.06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칫솔질 등 구강관리법 교육·구강위생용품 등 제공

 

지난해 1월 열린 '겨울방학 구강건강 체험교실'
지난해 1월 열린 '겨울방학 구강건강 체험교실'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생활습관 형성기인 어린이와 가족에게 평생 지속되는 구강관리 습관을 바로 잡고 구강건강생활을 실천할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중곡종합건강센터 구강보건실에서 ‘구강건강 가족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구는 7세부터 13세까지 아동이 있는 가족 약 50가구를 대상으로 치과위생사가 나서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동영상을 통해 충치발생 원인을 알아보고, 현미경으로 직접 내 입 속 세균을 관찰해 구강위생상태를 점검해 본다. 또한 3차원 동작인식 칫솔질 교육 시스템을 이용해 평소 칫솔질 습관을 분석하고, 칫솔질을 3D게임처럼 직접 따라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직접 체험하면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 밖에 ▲치아표면에 착색제를 발라 칫솔질 되지 않는 부위 확인하기 ▲식초와 달걀을 이용한 불소실험 ▲알쏭달쏭한 구강건강상식 퀴즈맞추기 등 다채로운 체험과 연령별 구강관리법 및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 등을 알아볼 계획이다.
 
구는 매년 구강건강을 위해‘불소용액 양치사업’을 통해 불소용액으로 꾸준히 가글하면 치아표면을 단단하게 하고 충치예방과 시린이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정보를 알리고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번 구강건강 체험교실은 가족 전체가 올바른 구강건강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가족단위 체험활동 위주로 마련됐다"며 "방학동안 부모와 자녀가 함께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배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