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농식품부 ‘귀농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함양군, 농식품부 ‘귀농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1.1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15일 함양군에 따르면 군이 최근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인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3년간 6억원을 지원받는다.

군은 올해 사업비 2억원을 확보해 귀농귀촌 전담기구 운영과 인프라 구축 등 귀농·귀촌 가구 유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올해 하드웨어 사업으로 도시민 농촌유치 전담팀 운영, 귀농귀촌지원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또 소프트웨어 사업으로 귀농인 영농정착지원사업, 귀농 코디네이터 지원사업 운영, 홈스테이 지원사업 운영, 귀농·귀촌인 전문교육과 홍보, 활성화지원 등을 진행하게 된다.

군은 지난해 도시민 농촌유치지원사업 전국 58개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시·군에 선정되는 등 도시민 유치를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왔다.

이같은 노력으로 군은 최근 5년간 3088가구 4760명의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했다.

군은 이번 도시민 농촌유치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보다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개발지원과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의 정서적 유대감 공유 프로그램 운영 등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어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젊은 귀농·귀촌인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소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