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코스요리 맛볼 수 있는 영덕 대게 맛집 ‘모자대게’
다양한 코스요리 맛볼 수 있는 영덕 대게 맛집 ‘모자대게’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겨울철 관광지 중 하나인 영덕은 푸른 하늘과 시원한 공기, 볼거리와 먹거리가 다양한 곳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여행지다. 대표적인 영덕의 가볼만한곳으로 강구항 대게거리, 해맞이공원, 삼사해상공원, 창포말등대, 장사해수욕장 등이 있다.

영덕은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는데, 영덕의 명물 영덕대게가 한몫을 했다. 강구항에서 80년간 3대째 가업을 이어온 ‘모자대게’는 대게 코스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얼마 전 ‘2tv 생생정보’에 소개가 된 바 있는 영덕 대게 맛집이다.

'모자대게'는 약 10가지 스끼다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대게튀김, 구이, 찜, 밥, 탕 회까지 저렴하게 코스요리로 맛볼 수 있어 현지인뿐만이 아니라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대게, 랍스타, 킹크랩, 홍게, 박달대게 등 다양한 갑각류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물회나 회도 먹을 수 있는 이 곳은 손님이 재료를 직접 고르면 바로 요리해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모자대게 관계자는 “영덕에 놀러오시는 분들이 맛있는 음식을 드시고 즐거운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게 식재관리와 서비스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모자대게는 강구항 대게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무료 발렛파킹을 실시하고 있다. 1층에는 의자테이블, 2층에는 강구항 바다를 바라보며 운치있게 식사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