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도 관심 받는 입술성형, 얼굴 비율 고려해 안전하게 진행해야
해외서도 관심 받는 입술성형, 얼굴 비율 고려해 안전하게 진행해야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미의 기준을 언급할 때 흔히 예쁜 눈과 높은 코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하지만 최근 입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립 메이크업 제품이나 입술성형 등 매력적인 입술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입술성형은 시술과 달리 원하는 입술 모양을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수술시간과 회복 기간이 비교적 짧다는 점에서 수술 진행을 쉽게 결정하기도 한다. 이에 잘못된 수술로 입술 라인에 흉터가 생기거나 효과가 미미할 경우 재수술을 진행하기도 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안전한 입술성형을 위해서는 섬세하고 정교한 미세봉합으로 흉터와 회복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전문의의 노하우와 수술 시 손상된 조직과 흉터까지 깔끔하게 복원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태국 방콕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 청담여신성형외과 의료진은 “국내 환자들뿐만 아니라 해외의 환자들 역시 입술성형에 관심이 많다. 환자의 입술 유형에 따라 약 20여 가지 이상의 모양으로 성형이 가능해 선호하는 형태의 입술로 교정이 가능하다. 특히 태국의 경우 한류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면서 한국의 성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입술성형 시 성형학적 비율과 미적 디자인을 겸비하면 환자의 얼굴에 가장 알맞고 매력 있는 입술을 만들 수 있다”며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입술은 밝고 생기 있는 동안 인상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환자의 특성을 파악하여 이미지를 잘 살려줄 수 있는 섬세한 기술을 보유한 전문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 또 안전한 마취를 위한 마취과 전문의, 흉터가 남을 수 있는 부위에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할 피부과전문의가 상주하는지도 확인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입술성형은 입술을 원하는 두께로 확대 및 축소가 있으며, 처진 윗입술 라인을 개선하는 커튼라인 제거술, 입술의 포인트를 완성하는 입술골 등 미적 개선을 위한 수술과 입술 흉터, 이물질제거 등 흉터 치료 목적의 수술 등 다양하다.

한편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근육 손상, 흉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 개인의 경과 상태를 고려한 사후관리를 진행하면 더욱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