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풍무 꿈에 그린 유로메트로’가 주목 받는 이유 A to Z
‘김포 풍무 꿈에 그린 유로메트로’가 주목 받는 이유 A to Z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전문가 정유경 과장에게 듣다
유럽형 정원
유럽형 정원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강서구에 위치한 마곡지구는 서울의 마지막 노른자 땅으로 불리는 곳이다. 입지 프리미엄이 좋아 LG등 대기업을 비롯 다수의 기업이 입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상주인구가 늘어남에 따르는 배후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그렇지만 마곡지구 주택물량 상황은 좋지만은 않다. 유입 인구에 비해 물량이 턱없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업무지구가 많다보니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주거 지역이 형성되고 있다. 분양가 역시 연일 상승세를 보이면서, 마곡지구와 같은 생활권인 김포 풍무 지역이 주목받고 있다.

마곡지구까지 직선거리로 8.7km 정도 떨어진 ‘김포 풍무 꿈에 그린 유로메트로’는 마곡대체 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김포시는 최근 정부 규제 대상에서 제외된 비규제 지역이지만 잇따른 교통개발 호재와 높은 미래가치로 분양시장의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이다. 부동산 전문가 정유경 과장을 만나, 실수요자 뿐 아니라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김포 풍무 유로메트로’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들어 보았다.

먼저 서울로의 뛰어난 접근성이다. 김포 유로메트로가 위치한 풍무도시개발 구역은 김포 내 도시개발구역 중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구역으로 통한다. 서울 마곡지구까지 직선거리로 8.7km에 불과해 10분대면 이동할 수 있고, 여의도역까지는 18.5km로 20분대면 도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내년 11월에 개통예정인 김포 도시철도 풍무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검단 신도시가 분양을 앞두고 있는데 5호전이 연장될 전망이라고 한다. 그렇게 되면 검단신도시 바로 옆에 위치한 풍무동은 더블역세권이 된다.

서울에 직장을 둔 실수요자라면 서울을 벗어나 교통과 주거환경을 누리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내 집 마련의 기회 또한 가능하다.

둘째, 풍부한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다. 유현초∙풍무중이 단지 앞에 바로 위치하고 있으며,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를 비롯해 김포고, 사우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한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등), 풍무동 주민센터가 위치했으며, 차량 5분거리에 홈플러스와 CGV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대형쇼핑몰 이마트 트레이더스 풍무점도 오픈(예정)을 앞두고 있다.

셋째, 김포 유로메트로의 쾌적한 주거 환경을 들 수 있다. 단지와 바로 옆에 위치한 풍무근린공원은 축구장 9배 크기로 조성된 공원으로 단지와 연계해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특히 단지 내 북유럽 스타일의 조경시설과 함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유럽형 주거단지로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은 물론, 중앙광장, 조형물 평면 등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저택을 기본 콘셉트로 삼았다. 광장의 주축을 따라 흐르는 수로 잔디마당과 수목은 유럽의 평야와 자연을 연상시키며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게 한다. 김포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2개 블록 총 1,810세대가 공급되며 지하 2층, 지상 10~26층 총 26개동으로 단지가 조성된다. 전용면적 84㎡ 1,274세대, 101㎡ 461세대, 117㎡ 75세대로 최근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 위주 구성이 돋보인다. 이미 34평형은 마감이 되었다. 2월 2일부터 39평형을 그랜드 오픈해서 분양 중에 있다.

넷째, 변화되는 부동산 시장에서 가치 있는 ‘아파트 한 채’를 원하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를 위한 합리적인 분양가다. 부동산 전문가 정유경 과장은 ‘김포 풍무 유로메트로’는 풍무동에서도 가장 뛰어난 입지와 주거환경으로 주거 만족도가 매우 높은 단지‘라고 말한다. 그러면서도 합리적 분양가로 서울 강서지역 뿐 아니라 인근 경기도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다.

김포 풍무 꿈에 그린 유로메트로
김포 풍무 꿈에 그린 유로메트로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현재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사전에 담당자 지정예약제로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다. ‘김포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모델 하우스는 김포시 고촌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예약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