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물류, 2월 우수지입차주 시상
희망물류, 2월 우수지입차주 시상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0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지입차 전문기업 (주)희망물류는 지난달 22일 소속 지입차주를 대상으로 우수지입차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입사기 근절’이라는 슬로건 하에 운영 중인 희망물류는 지입차 분양 후에도 차주들의 원활한 현장 적응을 돕고 사기진작을 위해 여러 가지 복지지원 및 커뮤니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입차주 정기모임 '희망회' 운영과 온라인 '지입정보카페' 운영이 대표적인 예이다.

희망물류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공식 카페에서는 소속 지입차주들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갖가지 사건사고, 현장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초보 지입차주뿐만 아니라 예비 지입차주에게도 도움이 되고 있다. 온라인 카페가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었던 이유는 현장의 소식을 공유해 주는 소속 지입차주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익산에 거주하는 희망물류 차주 권혁씨가 수상을 했다. 권씨는 난생 처음 시작하는 화물일을 (주)희망물류에서 첫발을 내딛었다. 희망물류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와 카페를 보면서 일에 대한 전반적 내용을 알 수 있어 화물 일을 시작하는데 많은 용기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이렇게 화물 일을 시작한 권씨는 처음 도전하는 일이지만 일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일을 시작하는 초반에는 매출을 높이기 위해 본인의 체력이나 컨디션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리하게 운행하는 경우가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무리가 오게 된다. 권씨는 단순히 매출을 높이기에 급급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본인의 체력과 컨디션에 맞춰 플랜을 짜고 실행하면서 현재는 업무적으로나 매출로나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화물일을 하면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희망물류 온라인 카페에 공유함으로써 동료 차주들에게도 좋은 정보를 나누고 모범이 되기에 이번 시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희망물류 이성직 대표는 "권혁 씨는 처음 접하는 화물현장에서도 본인만의 방식을 찾고 노력하여 현재는 일에 대한 만족도도 높을 뿐만 아니라 매출도 안정적이다. 또 현장 일을 하면서 알게 되는 다양한 정보를 '희망회' 모임을 통하여 수집하고 공유하면서 다른 차주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고받고 있다”며 "권혁 씨가 앞으로도 열심히 일하시길 바라는 마음과 다른 차주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이 상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물류는 2016년, 2017년 2년 연속 신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입차 출고 후에도 차주의 현장적응을 위한 무료 연수 및 지입차주 모임 희망회를 운영하고있다. 또 회사에서 진행되는 모든 지입차 분양 및 정보에 대해 온라인 블로그와 카페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