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축산물 이력관리제도 교육 실시
수입 축산물 이력관리제도 교육 실시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03.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6월까지 총 20회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수입 축산물 이력관리제도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6월 20일까지 서울·경기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수입 축산물을 취급하는 수입식품 등 수입·판매업, 식육포장처리업, 식육·부산물 판매업, 식육즉석판매가공업, 축산물유통전문판매업,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학교의 위탁급식소·집단급식소, 통신판매업 영업 등이다.

교육 내용은 수입 돼지고기의 이력관리제도 시행, 수입 축산물 이력관리제 법률 내용 및 영업자 준수사항, 수입 축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meatwatch) 개선에 따른 사용방법 등 현장에서 꼭 필요한 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농림축산검역본부는 교육 참가자에게 교육자료 및 거래내역 기록서식집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은 수입 축산물 취급 영업자의 제도 이행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인 만큼 영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협조를 당부했다. 

교육은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전국 권역별로 나누어 연간 총 20회에 걸쳐 상반기 10회, 하반기 10회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관련 문의는 수입 축산물 이력관리 콜센터(1688-0026), 자세한 교육일자 및 교육장소는 수입축산물유통이력관리시스템(www.meatwatch.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