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가슴성형, 풍부한 경험 전문의에게 수술 받아야
줄기세포 가슴성형, 풍부한 경험 전문의에게 수술 받아야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4.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최근 볼륨감 있는 몸매가 대세로 떠오르며 가슴 성형에 관심 가지는 여성이 늘고 있다. 특히 가슴의 경우 운동 등의 후천적인 관리로는 큰 변화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슴 성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그 중 중간엽 줄기세포를 활용하여 생착률은 80% 이상으로 높이고 지방 뭉침 현상은 최소화한 줄기세포 가슴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허벅지, 복부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 후 빠른 시간 내에 장비를 활용해 불순물과 지방 및 줄기세포를 분리하는 과정을 거친 뒤 다시 혼합해 가슴에 이식하는 수술이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기존 가슴 수술보다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안전한 지방 및 줄기세포 추출을 위해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따라서 성형외과 전문의와 마취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대표원장은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물방울 모양으로 가슴 형태를 개선하며 복부 및 허벅지 등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할 수도 있기 때문에 지방흡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세포재생 및 분열, 분화 등에 효과적인 중간엽줄기세포를 활용하는 것이 수술의 핵심”이라고 전했다.

이어 “난이도가 높은 시술이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할 병원을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한다. 세포 추출 시 감염 걱정 없고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장비의 활용 여부를 알아봐야 하고, 지방 채취 시 한 번만으로도 대량추출이 가능한지, 흡입 후에도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지 등의 테크닉적 요소들도 고려해야 한다"며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 및 진료와 수술을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 후 수술을 받으면 만족스러운 수술이 될 확률이 높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줄기세포가슴성형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염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재수술 시 기존의 보형물을 정확히 진단하고 적절한 수술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