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피는 봄이 오면 가고 싶은 곳! ‘경기도 낙농체험목장’
벚꽃 피는 봄이 오면 가고 싶은 곳! ‘경기도 낙농체험목장’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4.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가축과 교감하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낙농체험목장’이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총 16만 명이 방문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 낙농체험목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흐름에 맞춰 도내 축산농가의 ‘6차 산업화’를 지원,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뒀다.

도는 농장 생산물의 부가가치 증대 및 가축과의 교감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약 3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도내 10개 시군에 11곳의 낙농체험목장을 조성해 왔다.

‘낙농체험목장’으로 거듭난 농가들은 유·무형의 자원(1차 산업)을 바탕으로, 축산·특산품 제조·가공(2차 산업), 유통·판매 및 체험관광 서비스(3차 산업) 등을 복합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

이곳은 무엇보다 평소 쉽게 보지 못하는 가축들과의 만남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축산물로 직접 제품을 만들고 맛보며 어린이들로 하여금 스스로 삶의 지혜와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생생한 삶의 체험 현장이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아왔다.

실제로 지난 2017년 한 해 유가공제품 판매, 체험비 등 다양한 소득원을 통해 부가수입을 창출했으며, 총 16만 명의 체험객이 도내 낙농체험목장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도는 앞으로도 ‘다가오는 봄에 가족과 함께 가보고 싶은 곳’, ‘자연의 선물을 직접 엿보고 맛 볼 수 있는 곳’,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은 곳’을 목표로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 개발, 운영비 지원, 홍보 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낙농체험목장은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체험종목에 따라 이용금액은 1만 5천원 ~ 2만 5천원 선이다. 체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축산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