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 레이저 또는 수술로 타투지우기 이뤄져
문신, 레이저 또는 수술로 타투지우기 이뤄져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1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박나래 기자] 과거와 달리 문신에 대한 인식은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개성표현의 수단 혹은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변화하고 있다. 동경하는 셀럽이나 스포츠 스타들의 타투를 따라하는 젊은층 외에도 반영구 문신을 즐기는 중년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문신을 지우고자 하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 오래 전 새긴 타투가 유행이 지나 촌스럽게 보이거나, 면접이나 결혼을 앞두고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까봐, 번진 듯 흐려진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 등의 이유로 문신을 지우려한다.

일반적으로 문신은 새기는 것보다 지울 때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실제로 문신제거 레이저를 이용해서 타투를 제거할 경우 회복 시간을 기다려야만 다음 제거가 가능하기에 한두 번 만에 깔끔하게 지우기란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할 때는 충분한 경험이 있는 문신제거 병원에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제거후기를 꼼꼼히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관련의에 따르면 치료를 받은 후 색소가 남아있어도 추가 비용 없이 제거해야하기 때문에 문신제거 책임보장제처럼 책임감 있는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

안성열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는 “레이저 외에도 문신을 제거하기 위해선 수술도 필요한데 이는 문신을 지운 흔적조차 남기고 싶지 않거나 보다 빠른 제거를 원할 때 사용된다"며 "선 모양의 봉합 흔적이 남긴 하지만 흉터제거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을 경우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고, 수술 이후 남아 있는 흔적은 흉터레이저 등을 이용해 제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문신제거는 사용된 색소나 주입된 깊이, 크기 등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다"며 "일반문신 외에도 입술이나 아이라인 같은 반영구문신을 지울 땐 문신제거 레이저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충분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전했다.

문신제거 레이저를 이용해 타투지우기를 할 경우 하나의 레이저로 시술하기보단 피코웨이, 큐스위치 엔디야그, 큐스위치 알렉스 등 다양한 레이저 칵테일 요법을 적용해야 효과적이다.

한편 치료 시에는 숙련된 관련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유의사항이나 자신에 상태에 맞는 방법이 적용되는지 등을 파악한 후 임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