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가 필요한 고도비만, 한방다이어트가 도움 돼
치료가 필요한 고도비만, 한방다이어트가 도움 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8.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은 원장
이지은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현재도 수많은 현대인들이 살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있다. 특히 몸무게가 표준 체중의 50%를 넘는 고도비만 환자들은 더욱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기에 다이어트의 필요성이 몹시 크다.

더불어 고도비만에 의한 외적인 모습에서 시작되는 정신적 스트레스는 더욱 그들을 괴롭게 만들며 많은 고도비만환자들이 ‘다이어트’라는 문을 두드려보지만 오히려 섣부른 방법은 요요현상을 양기하고 상당수가 이 단계에서 좌절하게 되어 주의가 필요하다.

수원 영통구 경희해한의원 이지은 원장은 “고도비만은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돼 우리 몸이 적절히 대처할 수 없는 한계에 도달한 상태”라며 “당뇨와 고혈압 등 생명을 위협하는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혹은 이미 관련 질환이 발생한 경우라면 조속히 고도비만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 원장은 “체질개선다이어트가 가능한 한방다이어트한약은 고도비만 치료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다양한 노하우와 체중감량 케이스를 보유한 한의원을 통해 환자의 고도비만 원인 파악 후 그에 맞는 정확한 비만 치료가 이뤄지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고도비만의 원인을 소화기능, 식욕, 원인질환 등으로 세분화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경희해한의원 측에 따르면 이러한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기 위해 환자의 상태 점검, 목표설정, 계획수립 후 치료가 이뤄진다.

또 모두 오랜 시간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된 다이어트 치료법이 적용되어야 하고 운동이나 식이요법이 어려운 고도비만 환자에게도 어렵지 않은 치료과정이라는 점과 체중감량과 함께 환자의 건강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꾸준한 한방 치료는 고도비만과 함께 나타난 질환, 고도비만의 원인이 된 질환에 대한 치료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도 소용없는 경우, 한방치료 역시 그 다양한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개인에 따라 별다른 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경험많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개인진단 하에 처방이 이뤄진다면 보다 효과적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