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육영재단,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3기 모집
동원육영재단,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3기 모집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08.2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부터 내년 8월까지 매주 토요일 교육과정
자양라이프아카데미 2기 현장사진. 학생들이 토론하고 있다
자양라이프아카데미 2기 현장사진. 학생들이 토론하고 있다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동원육영재단(이사장 김재철)이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3기 학생들을 모집한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는 단편적 지식습득 교육에서 벗어나 덕(德), 지(智), 체(體)가 조화롭고 사명감과 책임감이 있는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대학생 대상 전인교육(全人敎育) 프로그램이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3기는 올해 12월부터 내년 8월까지 매주 토요일 25회 수업을 비롯해 3박4일 겨울캠프, 여름방학 현장실습 및 활동이 진행되며, 수업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산업빌딩에서 진행된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과정은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한인 동문회가 후원하며, 국내외 2학년~4학년 대학생(1990년 이후 출생자, 휴학생 포함)은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수료 시 수료증을 발급한다.

지난 1기와 2기를 통해서는 80여 명의 대학생들이 과정을 수료했으며, 이번 아카데미에는 문용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윤세웅 세계자연기금 대표, 유성환 박사, 권희민·윤원철 서울대학교 교수, 최규현 인하대학교 교수, 윤여순 전 LG아트센터 대표, 추명훈 법무법인 대륙아주 미국변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리더들이 교사로 참여했다.

동원육영재단 이사장 김재철 회장은 “세계 최고의 우수한 자질을 가진 우리나라 젊은이들에게 단순히 암기위주의 입시교육이 아니라 지식과 인성이 균형을 갖추도록 하는 전인교육을 통해 정확한 나침반을 갖게 한다면 개개인의 성공은 물론 세계에 자랑스러운 나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뜻을 갖고 먼 훗날을 위해 씨앗을 뿌리는 농부의 마음으로 라이프 아카데미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