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를 통한 간편한 조루증 치료… 무분별한 접근은 피해야
필러를 통한 간편한 조루증 치료… 무분별한 접근은 피해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9.0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기 전문의
이병기 전문의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조루증은 심리적인 영향보다는 중추신경계와 말초신경계의 기능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조루증을 치료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약물치료나 운동치료, 신경차단술, 필러시술 등이 있다.

기존에 행해지던 신경 차단술은 피시술자의 부담이 상당한 방식이었다. 기본적으로 피부를 절개하기 때문이다. 필러를 사용하는 조루치료법은 음경의 피부층 아래에 필러입자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필러의 입자는 신경층을 보호막과 유사한 형태로 감싸게 되는데 일종의 완충재 같은 층을 형성하는 방식이다. 그로 인해 음경에 가해지는 자극을 적절하게 줄일 수 있다. 시술은 피부를 절개하는 등의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주사기로 약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이뤄진다.

관련의에 따르면 남성필러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필러 선택이 중요하다. 특히 간편하다고 해서 무분별하게 필러시술에 접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개인에 따라 또는 시술자에 따라 붓기나 염증, 멍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드물게 나타나지만 심한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사전에 자신에게 맞는 시술인지 주의할 점은 없는지 등의 유의사항을 철저히 확인한 후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남 이지필비뇨기과의원 이병기 전문의는 “입자 크기가 1400~1500㎛인 매트릭스 필러의 경우 입자의 크기가 커 효과와 안정성 도모에 기여할 수 있으며, 경도가 강하고 유지기간도 길기 때문에 조루치료에 도움이 된다”며 필러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최근 연휴 등을 이용하는 환자 증가 추세에 따라 휴진 없이 정상진료가 가능한 병원도 있어 다가오는 추석을 이용해 진단과 시술에 임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