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이국적인 풍경과 풍부한 먹을거리를 자랑하는 제주도는 국내 대표적인 관광지다. 최근에는 단순 관광객뿐만 아니라 제주에 정착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이들도 많아지면서 ‘제주앓이’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제주도 사계절은 언제나 변함없는 색다른 모습의 산과 바다가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제주 애월은 곽지해수욕장과 이호테우해변 같은 아름다운 여행지가 존재해 그 전망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이가 적지 않다.
애월 해안길을 따라 이어지는 구엄리 포구의 항구는 예로부터 돌염전이 유명한 곳으로 매년 한치 낚시로도 인기가 많은 항구이기도 하다. 이뿐 아니라 주위 관광지로 더럭분교, 한담해변, 금능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한림공원, 새별오름, 제주공룡랜드, 제주불빛정원 등이 어우러져 가깝게 이동하며 가볼만한 곳이 많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금강산도 식후경’. 애월해안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푸른 바다 풍경도 잊혀지지 않는 풍경이지만, 무엇보다 맛있는 음식이 함께 하는 제주도는 식도락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핫플레이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그 중 애월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제주 맛집으로 이름난 이색음식점 ‘제주멍’이 이목을 끈다. 제주 애월 맛집 제주멍은 제주 흑돼지와 해산물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이색 퓨전 음식점으로 포구 바로 앞 마을에 근접해 있어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 받으며, 제주여행객들 사이에 필수 방문 코스로 대두되고 있다.
제주멍의 주인장은 “항상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좋은 재료 로만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고 있다”며 “그래서 인지 제주맛집 베스트10에도 선정돼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꼭 먹어봐야 할 필수 먹을거리 중 하나는 해물볶음으로, 흑돼지와 해산물 콜라보가 제주도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게 해 이색요리로 손꼽힌다.
흑돼지와 해산물이 맛있는 제주 애월 맛집 제주멍의 대표 음식은 해물볶음으로 제주 흑돼지, 전복, 뿔소라,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과 신선한 야채가 잘 어우러져 제주도 바다를 느끼기에 충분한 음식이다.